다이어트와 건강기능식품 등 일명 '새해 결심 상품'이 연말에 특수를 누리고 있다.
30일 랄라블라에 따르면 다이어트 상품과 건강기능식품은 연중 11~12월에 가장 높은 판매 신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2월에는 관련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대비 159.7% 증가했다.
대표 새해 결심 상품으로는 '레모나 결콜라겐 레몬향60포'가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분말 상품으로 피부탄력이 고민인 소비자에게 간편한 복용법으로 인기가 높다.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용 슬리밍상품으로는 '에버비키니 저녁에뺄래3'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가르니시아캄포지아추출물 함유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랄라블라는 새해 각오를 다지는 소비자들이 건강 챙기고 연초 선물을 위해 '결심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랄라블라는 다음달 30일까지 건강기능식품과 다이어트 관련 30여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2020건강생활백서' 행사를 실시한다.
이경한 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 MD는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건강을 함께 챙기며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며 지속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