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심우정 "적법절차 따라 윤 대통령 석방"
심우정 검찰총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취소에 즉시항고하지 않은 이유에 관해 "적법절차 원칙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심 총장은 "구속 취소에 대한 즉시항고는 유신헌법 시절 비상입법기구에 의해 도입된 제도"이고 "위헌 소지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야, 심우정 공동 고발…여, 오동운 고발
더불어민주당 등 5개 야당이 법원의 윤석열 대통령 구속 취소 결정에 항고하지 않은 심우정 검찰총장을 공수처에 고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동운 공수처장을 윤 대통령에 대한 불법 체포·구금, 위증, 허위공문서 작성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 정권 연장 여론 상승…정당 지지도 역전
윤석열 대통령 구속 취소 결정 후, 정권 교체 의견은 50.4%로 줄고 정권 연장 의견은 44.0%로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민의힘 지지도도 일주일 전보다 5.1%포인트 올라 3.2%포인트 하락한 더불어민주당에 오차범위 내에서 다시 앞섰습니다.
▶ 두 달간 20만 자영업자 폐업…코로나급 한파
내수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1월 자영업자 수가 550만 명으로 집계돼 두 달만에 약 20만 명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023년 1월 엔데믹 당시 549만 명 수준으로 급감한 건데, 전문가들은 자영업자 수가 올해 계속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