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엔 문학 호캉스 ‘라한호텔 여름 심야책방’
라한셀렉트 경주의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이 ‘여름 심야책방’을 준비했다. 좋아하는 작가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잠 못 드는 여름밤을 다독이는 자리로, 8월 9일에는 『나의 돈키호테』,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와 함께 책을 주제로 한 강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여름 심야책방’은 밤 9시부터 1시간 반 정도 진행되며, 경주산책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유료). 참가자에게는 여름 한정 메뉴인 트로피칼 에이드 1잔이 제공되며, 책을 소지하거나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작가의 친필 서명을 받을 수 있다.
팀버랜드×루이비통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와 프랑스 하이엔드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이 만났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팀버랜드의 아이코닉 6인치 부츠의 실루엣을 재해석한 총 3가지의 라인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라인인 팀버랜드×루이비통 6인치 부츠는 이탈리아 누벅 가주 소재와 봉제선을 방수 처리한 심실링 구조, 시그니처 고무 러그 아웃솔이 특징이다.두 번째 라인은 팀버랜드의 6인치 부츠 실루엣을 15퍼센트 확대하여 다섯 가지 스타일로 구현했다. 마지막 라인인 팀버랜드×루이비통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은 맞춤 제작 아웃솔에 클래식 모노그램을 적용, 18K 금으로 제작된 텅(Tongue) 장식과 루이비통 로고가 새겨진 아일렛, 행택이 특징이다.
AI가 개발한 주스 나온다 … 올가니카, 국내 첫 식품 전용 AI ‘조이’ 선보여
국내 최초로 AI가 개발한 주스가 출시된다. 4,000만 병 이상의 클렌즈주스를 개발 판매해 온 올가니카(회장, 홍정욱)는 최근 미국 하버드대 출신 연구원들이 주도한 AI 스타트업 ‘스토캐스틱(Stocastic)’과 손잡고 식품 개발을 전담할 독자 AI인 ‘조이(JOEY)’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는 8월 선보일 비가열 레몬주스와 오렌지주스의 원료 원산지 제안과 분석이 이 AI의 손을 거쳤으며, 앞으로 개별 클렌즈주스 레시피도 조이를 통해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올가니카는 ‘조이’로 하여금 원재료의 산지와 특징, 원재료의 영양성분, 소비기한까지 세세하게 따진 최적의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게 훈련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밴드 ‘실리카겔’과 협업 컬렉션 내놓은 비이커
비이커(BEAKER)’는 밴드 ‘실리카겔(SILICA GEL)’과 손잡고, ‘SILICA GEL. SUMMER. SECTION’을 테마로 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서머 페스티벌에서의 유니폼 셋업, 공연 중 비를 막아줄 판초와 우산, 물통과 아이스트레이, 부채 등을 멤버들이 직접 선정하고 기획에 동참했다.스포티한 감성의 블록코어 룩을 유니섹스 스타일로 출시했으며, 일상복과 야외활동에 적합할 수 있도록 소재와 디자인에 신경 썼다. 멤버들이 각자 느끼는 여름의 기억과 인상을 세련되게 풀어낸 이번 컬렉션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SSF샵에서 판매된다.
[글 박찬은·이승연 기자 사진 각 브랜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41호(24.08.06) 기사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