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 커뮤니티
현지화된 김치 대신 진짜 한국 김치를 먹기 위해 한국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직접 찾아 나선 미국 남성의 이야기가 온라인에서 화제입니다.
오늘(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국서 유행하는 ‘진짜 한국김치’ 밀거래”라는 제목으로 미국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한 남성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영상이 공유됐습니다.
영상 속 남성은 유리병 안에 가득 담긴 김치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방금 한국 빵집에서 진짜 한국 김치를 사왔다"며 "직장 동료가 이 빵집에서 김치를 판다는 것을 알려줬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빵집에 들어갔더니 한국 아주머니 4명이 있었고 김치를 달라고 했더니 13달러라고 했다"며 김치를 산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김치는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매운맛을 줄이고 액젓 등의 재료를 넣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현지인들이 직접 한국인들이 만든 '진짜' 김치를 구하기 위해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달 16일에 올라온 이 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216만 회 이상 조회되고 1200개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꼭 리뷰 해달라","김치를 보고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등의 반응과 "김치를 처음 먹는다면 구워 먹기를 권한다","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등 먹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댓글도 달렸습니다.
[김유민 디지털뉴스부 인턴 기자 mikoto230622@gmail.com]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