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18일 오전 7시(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 아레나 판타나우에서 러시아를 상대로 '2014 브라질월드컵' 운명을 건 H조 1차전을 가졌다.
한국은 이근호의 선제골로 리드하다가 후반 29분 러시아 케르자코프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허용, 1-1로 무승부로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했다.
한편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지우 베이라-히우 구장에서 알제리와 2차전, 27일 오전 5시 상파울루 코린치안스 구장에서 벨기에와 3차전을 갖는다.
본선 조별리그 시스템에서 2승(승점 6점)을 거두면 최소 조 2위를 확보,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보장받는다. 현재 판도와 승점을 볼 때 한국은 알제리로부터 승점 3점을 뽑아야만 한다.
FIFA 랭킹 11위의 벨기에는 호화전열을 갖추고 있어 승점을 얻기 어려운 상대고, 알제리가 러시아나 벨기에보다 어려운 상대는 아니기 때문에 총력전을 펼친다면 승점 3점을 뽑을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예측이다.
한국 알제리전 일정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국 알제리전 일정, 꼭 이기길" "한국 알제리전 일정, 우리팀 화이팅" "한국 알제리전 일정, 16강 가자"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사진 : MK스포츠]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