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볼만한곳·어린이날 특선영화, 아이들을 위한 '이 곳'…'대박이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어린이날 특선영화'
어린이날 가볼만한곳과 어린이날 특선영화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온가족이 함께하는 '핫 이슈 여행지'를 테마로 5월에 가볼만한곳 5곳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서울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타요버스가 어린이날(5일)까지 운행됩니다.
지역별 축제를 살펴보자면 서울·수도권에서 가볼 만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서울 광진구서 열리는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입니다. 5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됩니다. 축제에서는 과학교실·천체탐험 등의 '푸른꿈 학교'부터 소방안전체험·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경기도 양주 광적면 조명박물관에서 열리는 '빛나는 어린이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면 개최되며 조명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팅 체험, 빛 공해에 대한 정보와 배움을 가져가는 빛 공해 체험, 나만의 유리공예 체험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습니다.
강원 원주시에서도 어린이날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 전북 전주시의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어린이 축제', 강원도 춘천시에서 '춘천시 어린이대축제'가 열려 어린이를 위한 체험의 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또,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시립미술관에서는 '김창열전' '애니메니션과 동물친구가 만날 때', 대전이응노미술관에서는 '2014 이응노미술관 신소장품전' 등 전국 각지의 미술관에서 전시회가 열립니다.
이 외에 경기 고양시에서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 서울 지하철 6호선 신당역 '곤충파충류 체험전', 전북 전주시에서는 '제 6회 전주 포토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한편 어린이날 특선영화는 교육방송 EBS는 오전 8시 20분부터 애니메이션 '라푼젤'을 방영합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E.T'를 방영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또한 케이블채널 OCN은 오전 10시 애니메이션 '리오', 오후 2시 20분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후 7시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차례로 방송할 예정입니다.
채널CGV는 오전 8시 '눈의 여왕'을 시작으로 '아이언맨2', '프렌즈: 몬스터섬의 비밀', '스파이더맨 시리즈' 등을 특별 편성했습니다.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어린이날 특선영화 를 접한 누리꾼들은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어린이날 특선영화, 정말 고민입니다"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어린이날 특선영화, 어린이들 좋아하겠네"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타요버스 제일 좋아할듯" "어린이날 가 볼 만한 곳 어린이날 특선영화, 길 막히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