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스테이(STA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 데뷔 후 발표한 5곡 모두 억대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가 지난 2016년 '불장난'과 더블 타이틀 곡으로 발매한 '스테이(STAY)' 뮤직비디오는 2일 낮 12시 4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이틀 전 ‘불장난’이 2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블랙핑크가 다시 한번 ’조회수 요정’의 위력을 증명했다.
2016년 11월 1일 발매된 ‘STAY’는 7시간 만에 100만뷰, 5일 만에 1천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얻었으며 1년 5개월 만에 드디어 1억 뷰를 돌파했다.
‘STAY’는 기타 리프와 스트링이 가미된 감성 컨트리 팝이다. ‘내 곁에 있어 달라’는 애절한 마음이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쓸쓸한 감성이 감각적인 영상으로 구현됐다.
이날 'STAY'까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블랙핑크가 데뷔 후 발표한 5곡 ‘붐바야’, '휘파람', ‘불장난’, ‘마지막처럼’, 'STAY'까지 모두 억대 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였다.
블랙핑크는 YG에서 7년 만에 선보인 걸그룹답게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쌓아가고 있다. 데뷔곡 ‘붐바야’와 ‘마지막처럼’은 3억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불장난’은 최근 2억 뷰를 넘어섰고 ‘휘파람’도 조만간 2억 뷰 달성을 앞두고 있다. 데뷔 1년여 만에 5곡 모두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블랙핑크가 앞으로 어떤 새 기록을 세울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새 앨범 녹음을 완료하고 국내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