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문화가 활발해지며 한국 연예인들의 중국 진출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의 합작이 늘어나며 양국 간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10여 년 전, 드라마 ‘대장금’의 열풍이 일자 중국 정부는 방영을 제한하는 규제를 내걸었고, 이로 인해 몇 년 간 정체를 겪어야 했다. 그러나 이는 동영상 사이트의 활성화를 양산했고, 오히려 한류가 확산되는 기폭제가 됐다. 한류(韓流)가 한류(寒流)가 되는 일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선 중국 연예계 상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주간의 중국 연예계 소식을 만나보자 <편집자 주>
[MBN스타 김진선 기자] 애프터스쿨 나나가 중국예능프로그램에서 극찬을 받았다. 그는 종영하는 프로그램에서 2등을 수상하며, 한국 패셔니스타 면모를 자랑했다. 소녀시대를 떠난 제시카는 중국에서 열린 행사장에 참여해 글로벌한 인맥을 과시했다. 그는 니콜 키드먼, 모건 프리건, 중화권 스타 주걸륜, 견자단, 오존 등과 다정한 사진을 찍는 사진을 웨이보에 공개하며, 안부를 전했다. 뿐만 아니라 박신혜는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투도우에서 개회한 ‘통일음료’ 행사에서 심사위원을 맡으며 중국 내 인기를 입증했다.
슈퍼주니어M 조미 솔로, 엑소 찬열-타오 지원사격
슈퍼주니어M 조미의 신곡 ‘리와인드’(Rewind)가 한국어와 중국어 2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이에 엑소 찬열이 한국어 버전을, 타오가 중국어 버전 랩 피처링을 맡는다고 전해져 중국 현지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조미의 솔로 앨범은 지난달 31일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 및 중국 바이두 뮤직을 통해 공개됐으며, 첫 미니앨범 ‘리와인드’(Rewind)는 11월3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애프터스쿨 나나, 中 예능서 대 활약
사진= 나나 웨이보
애프터스쿨 나나가 고정 출연한 중국 예능 프로그램 종영 방송에서 활약을 펼쳤다.나나는 지난달 25일 종영한 중국 상해동방TV의 ‘여신적신의’에서 파트너인 디자이너 최범석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 미션에서 2등을 거머쥐었다.
‘여신의 새옷’이라는 주제로 벌여진 가운데, 나나는 수많은 중국팀을 제치고, 극찬을 받으며 2위로 등극, 그가 만든 의상은 한화 약 5억 5000만원으로 평가받았다.
‘여신적신의’ 연출진은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가진 나나가 중국내에서 새로운 패션 한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라며 극찬을 늘어놓았다.
소녀시대 떠난 제시카, 글로벌 인맥 자랑
사진= 제시카 웨이보
그룹 소녀시대를 떠난 제시카가 중국에서 글로벌 인맥을 자랑해 눈길을 모았다.지난달 25일 제시카는 자신의 웨이보에 “사랑스러운 사람들과 함께한 환상적인 저녁”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블랙 원피스에 긴 머리카락을 늘어뜨린 제시카는 니콜키드먼, 중화권 스타 주걸륜과 양천화, 오존, 견자단과 크리스 에반스와 다정한 포즈를 취한 사진으로 친분을 과시했다.
이어 31일에도 제시카는 웨이보를 통해 “미션힐즈의 멋진 이벤트 감사합니다. 옛 친구와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나보다 큰 사람도 만났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제시카는 모건 프리먼, 미국 NBA 출신 야오밍, 중화권 배우 양차이니 등과 찍은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정일우, 中뷰티 어워즈 참석해 스포트라이트 받아
배우 정일우가 중국에서 열린 2014 코스모뷰티어워즈에 몸을 실었다.
정일우는 지난달 29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4 코스모뷰티어워즈에서 포에버 영 아이콘 남자 스타상을 받았다. 이날 정일우는 자신의 웨이보에 중국 배우 오존과 찍은 인증샷을 공개하며 “ㅜ리 두 사람 축하해 주세요”라는을 올리기도 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오존 이외에도 이치정, 양미, 저우비청 등도 수상했지만, 정일우는 유일한 한국인으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박신혜, 中광고모델 행사서 심사위원으로 참여
사진= 박신혜 웨이보
배우 박신혜가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음료회사에서 진행한 행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지난달 23일 박신혜는 투도우에서 개최한 ‘통일음료’ 행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성도로 출국했다.
29일 박신혜는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팬들에게 중국 현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성도에서 만난 여러분들 반가웠어요”라는 글과 함께 고혹적인 매력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엑소 크리스 출연한 중국 영화 스틸 사진 공개 돼
엑소(EXO) 출신 크리스가 출연한 중국 영화 ‘유일개지방지유아문지도’ 스틸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달 29일 ‘유일개지방지유아문지도’ 공식 웨이보에는 배우들의 모습이 담긴 스틸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우수에 찬 눈빛으로 쓸쓸함을 풍기는 크리스의 모습이 담겨있다. 흰색 와이셔츠를 입고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크리스의 표정은 극 중 배역에 기대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30일에는 크리스와 마찬가지로 SM을 상대로 소송을 건 루한 역시 중국판 ‘수상한 그녀’인 ‘20대 종반’ 제작발표회에 참석할 것이라고 전해져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트위터 @mkculture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