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회원을 감별해내는 '일베 회원 검사기' 웹페이지 등장에 이에 반발한 일베 회원이 '전라도 검사기'를 만들었습니다.
'전라도 검색기'는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7자리 가운데 앞부분 숫자 3개를 입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중 첫 자리는 성별, 두번째 자리는 출생지 등을 가르키는 원리는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이 '전라도 검사기'에도 전라도에 대한 비난이 여과없이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 '전라도 검사기'를 만들어놓은 사이트에는 "손쉽게 전라도 홍어인지 알아보세요"란 글이 커다랗게 쓰여있습니다.
또 고향이 서울로 나오자 "안심해도 좋은 출생지입니다"라는 설명이 붙기도 했습니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일베 회원 검사기' 페이지가 등장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하고 싶은 아이디 또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그 아이디와 이메일의 사용자가 일베 회원인지 아닌지를 판별해 줍니다.
일베 회원 검사기에 대해 누리꾼은 "일베 회원 검사기, 진짜 일베식 대응이다 전라도 검사기라니" "일베 회원 검사기도 좋은 건 아니지만 진짜 전라도 검사기 같은 건 아니지" "일베 회원 검사기, 하 정말 답도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