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황사'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지역에서 낮까지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이날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질 전망입니다.
또한 아침부터 낮 사이에
오늘 낮 동안에는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17도, 수원 20도, 춘천 20도, 강릉 14도, 청주 23도, 대전 23도, 세종 23도, 전주 20도, 광주 25도, 대구 21도, 부산 19도, 제주 19도, 울릉 11도 등으로 전망됩니다.
미세먼지(PM10) 농도는 수도권과 충청권이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일평균 31¤80㎍/㎥)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다만 강원권의 경우, 아침부터 낮 사이 '약간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곳곳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므로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토요일에는 차츰 흐려져 제주도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황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은 황사 또 황사야.." "오늘은 황사 지겹다 진짜" "오늘은 황사 오늘'은'이 아니라 오늘 '도'겠지"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