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 20~40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쇼핑 상품은 뭘까.
티몬은 설 연휴 기간인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20~40대 소비자의 PC와 모바일 쇼핑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테마파크, 게임, 찜질방 등 힐링 상품과 연관된 검색어 비율이 가장 높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전 연령대의 관심을 받은 상품은 단연 테마파크였다. 전체 검색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30대와 40대에서 각각 2위와 1위를 기록하며 평시 대비 높은 관심을 얻었다.
연령별로 집중하는 힐링 콘셉트는 차이가 있었다.
20대는 포켓몬GO(new) 게임의 인기와 더불어 관련 상품의 검색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30대는 찜질방과 다이어트를 많이 검색했다. 40대는 인테리어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다.
20대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포켓몬GO'에 대한 관심이 쇼핑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포켓몬스터 피규어는 물론 포켓몬 팔찌, 인형, 핸드폰케이스 등의 관련 키워드가 2위를 차지했다.
송철욱 티켓몬스터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보통 연휴 기간에는 평상시 대비 트래픽과 매출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이는데 이번 설 기간 일일 검색량이 8%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연령대별 관심분야에 대한 특징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어 명절 쇼핑의 트렌드를 짐작하게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