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홈택스’ ‘연말정산’
1600만명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됐다.
국세청은 15일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개통해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해에는 개통일에 약 400만 명의 접속자가 몰려 접속이 끊기는 등 문제가 있었지만 올해에는 비교적 원활하게 홈페이지를 이용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홈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출한 의료비·보험료·교육·주택자금 등 13개 항목의 증빙자료를 내려 받거나 인쇄할 수 있다.
또 오는 19일부터는 홈택스에서 처음 개통하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 별도의 자료 출력 없이 공제신고서를 온라인으로 간편 제출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내가 얼마를 환급 받을지 혹은 추가 납입할 세금이 있을지 예상해 볼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연말정산 간소화, 첫날인지 원활하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택스로 이용 가능하구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편리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남윤정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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