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6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액은 1조5243억원으로 0.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34억원으로 83.7% 감소했다.
3분기 여객부문은 중국, 동남아, 유럽노선 호조로 탑승률이 81.8%를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1.7%포인트 상승했으며, 화물부문은 수익성 위주 물량 유치 및 비수기 공급 조절에 따라 수송량이 감소돼 매출이 감소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4분기 여객부문에서 캄보디아 씨엠립, 베트남 다낭 등 동남아 노선 증편, 중국 윈저우, 하이커우, 창사 등 중국노선 부정기편 투입 등을 통해 노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관광 활성화 등으로 해외발 수요를 유치하고, 인터넷 및 모바일 판매를 적극 증대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화물 부문은 화물성수기를 맞아 미주, 유럽, 중국 노선을 강화하는 동시에 미주노선 경유 구조를 단순화 등을 통해 노선 효율성을 대폭 높인다는 계획"이라며 "최근 증가하는 전자상거래 물량을 확보하고, 연어, 보졸레 누보 등 특수화물 물량 유치를 확대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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