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www.lge.co.kr)가 일반 가전과 빌트인 가전을 결합한 '세미빌트인 패키지'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세미빌트인 패키지는 제품 깊이를 주방가구에 맞춰 빌트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세미빌트인 냉장고에 김치냉장고를 비롯해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쿡탑, 후드 등을 포함한 맞춤형 주방가전 제품군이다. 모든 제품에 스테인리스 재질의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고 주방 면적, 인테리어 등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 구성 제품인 LG '세미빌트인' 냉장고(모델명: R-F675VBSI)는 671리터 용량의 상냉장, 하냉동 타입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깊이를 16.5cm 줄여 주방가구 깊이에 딱 맞춰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만의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비롯해 ▲선반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무빙 바스켓' ▲치즈.냉장육 등을 간편히 보관할 수 있는 '멀티수납코너' ▲여러 양념을 한 번에 꺼낼 수 있는 '양념이동선반' 등이 적용돼 있다.
김치냉장고(모델명: R-D415PFSI)는 405리터 용량으로 고객 필요에 따라 냉장, 냉동, 김치 모드를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4룸 타입이다. ▲유산균을 잘 자라게 하는 '유산균 김치' ▲6분마다 팬을 가동해 균일한 온도를 유지하는 '쿨링케어' ▲김치를 최대 7개월 보관할 수 있는 '오래보관' 등의 기능이 있다.
이밖에 ▲광파 가열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광파오븐(모델명: MZ940CLD)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를 적용해 소음과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세척 용량은 늘린 12인용 식기세척기(모델명: D1260MBC) ▲상판을 코팅하고 버너와의 틈새를 없애 청소가 간편한 가스 쿡탑(모델명: HBA6331C) ▲알루미늄 필터를 채용해 세척해 재사용이 가능한 후드(모델명: DC9110BG) 등으로 구성돼 있다.
LG전자는 라이프 스타일 연구를 통해 ▲주방 공간 효율성 ▲설치 편의성 ▲깔끔한 주방 디자인 ▲합리적 가격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 및 리모델링 수요 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수요가 집중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서울 강남구 청담동)과 서현점 (경기도 분당구 서현동)에 전시존을 운영한다. 매장을 방문하면 세미빌트인 패키지가 설치된 주방을 3차원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실제 거주하는 집의 면적, 주방 구조에 따라 제품을 설치했을 때의 가상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8월, 9월 두달간 제품 구매 고객에게 고급 주방용품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판촉 행사도 진행한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세미빌트인 패키지'는 기존에 없던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