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가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에 선정됐다.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는 지난 해 출시된 제품에 대해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가장 뛰어난 TV??AV 제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으로 소비재 관련 영국 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위치는 또 25개 제조사의 741개 모델을 평가해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을 선정하였는데 삼성전자 신제품 3개 모델이 TV부문 1~3위를 모두 석권했다. 1위에 선정된 55형 커브드 TV는 화질, 사운드, 사용성, 기능성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영국의 주요 리뷰 매거진 'T3'도 최근 UHD TV에 대한 전문가 그룹 평가를 실시해 커브드 화면의 몰입감과 뛰어난 화질을 호평하며 삼성의 55형 커브드 UHD TV에 만점을 부여하고 최고 상인 '테스트 위너(Test Winner)'로 선정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 TV는 1분기 유럽 UHD TV 시장에서 55.2%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각각 54.2%, 50.2%, 56.0%, 50.9%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김동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유럽의 소비자 연맹지, 전문 리뷰 매체의 잇따른 호평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 덕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최고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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