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식음료 업계를 강타한 '얼려먹는 레시피'가 화제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쁘띠첼은 최근 '프로즌 푸딩'이란 이름으로 자사의 '스윗푸딩' 제품을 얼려먹으라는 독특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스윗푸딩을 냉동실에 얼려 먹으면 맛이 좋다는 입소문이 퍼져나가기 시작하면서 간단히 얼리기만 해도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른바 프로즌 레시피가 화제가 된 것이다. 이에 쁘띠첼 측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레시피를 적극 반영해 올여름 스윗푸딩을 얼려 시원하게 먹는 프로즌 푸딩을 손수 전파하는 레시피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스윗푸딩을 얼렸을 때 곁들이면 좋은 과일이나 시럽 등의 토핑을 추천하고 얼렸을 때 가장 맛있는 스윗푸딩 종류와 온도와 방법까지 제안하고 나섰다.
쁘띠첼 스윗푸딩 측은 "입맛에 맞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체험하는 게 추세인 요즘 직접 제품을 얼려먹는 등 소비자의 체험을 동반하는 제품이 인기"라며 "소비자가 개발한 프로즌 푸딩 레시피를 통해 소비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효과까지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야쿠르트에서는 장 건강 발효유 '세븐'의 여름 겨냥 제품으로 '얼려먹는 세븐'을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야쿠르트에 따르면 지난 4월과 5월 매출이 각각 전월 대비 169%, 262%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얼려먹는 세븐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광고모델로 인기 배우 김우빈을 선정하고 광고를 통해 '얼세'라는 애칭을 부여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광동의 비타500 역시 파우치 타입의 '얼려먹는 비타 500' 제품을 출시했다. 얼려먹는 비타500은 기존 비타500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냉동실에서 얼려 슬러시로 즐길 수 있도록 치어팩 형태로 출시됐다. 기존 비타500보다 30ml 늘어난 130ml 용량으로 비타민C 650mg 및 비타민B2와 히알루론산 등이 들어 있어 무더운 여름을 대비한 착한 비타민 디저트가 될 전망이다.
에서는 얼려먹는 스낵 '스노우맨'을 출시했다. 스노우맨은 냉동실에서 얼리면 패키지에 인쇄된 얼굴에 고글이 드러나는 이색 포장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제품 겉면에 냉동실 20분이라는 레시피를 표기해 아이스 콘을 가장 맛있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매경닷컴 정인혜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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