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닷컴(주)이 만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새 이름 '레버스 월드'는 가상의 지구입니다.
레버스 월드 안에서 전 세계 유저들은 가상랜드를 분양받아 건물을 짓고 공연을 즐기며,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고 또, 서로 모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과 똑같이 다양한 경제활동이 가능하면서도 나를 대신하는 캐릭터가 메타버스 플랫폼에 들어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온라인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레버스월드 베타앱 'leverse link'를 통해서 각국 유저들이 미니게임, 가상랜드 무료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데 베타앱을 통해 보상받은 가상랜드는 향후 건축과 가상 세계에서의 경제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가상 세계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신개념의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한류닷컴(주)는 최근 게임 개발사 J - 소프트를 인수 합병하고, 초호화 크루즈를 개발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안착시키려고 개발팀을 영입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류닷컴(주)가 개발하는 크루즈는 여행은 물론 선상 카지노, 선상 쇼핑(온라인 면세점), 선상 호텔, 선상 골프, 선상 낚시, 선상 콘서트, 선상 나이트클럽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한류닷컴(주) 이효진 대표는 "개발 중인 가상현실 크루즈의 호텔 객실 사전 청약과 평생 회원권을 판매할 계획이며, 가상현실의 크루즈 콘텐츠 서비스는 AR과 VR로 개발되기 때문에 컴퓨터와 VR기기로 즐길 수 있어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는 요즘 관심이 더 커지고 있다"며 "가상현실과 현실을 함께 넘나드는 럭셔리 플랫폼을 만들어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국내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완성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BN 문화부 이상주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