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낙낙(Knock Knock)' 뮤직비디오(MV)가 유튜브 선정 '2017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국내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이 같이 밝히고 "트와이스는 국내에서 발생한 조회수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이 부문서 지난해 '치어업(Cheer up)' MV로 1위에 오른 바 있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시그널(Signal)' MV로도 2위에 랭크되면서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트와이스는 올해 유튜브서 신기록행진을 보였다. 지난 5월 'TT' MV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8월에는 '치어업' MV, 11월에는 '우아하게' MV가 2억뷰를 넘어섰다. K팝 여가수로서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하게 된 팀은 트와이스가 처음이다. 이달 3일에는 공개 33일 23시간 43분만에 '라이키'MV가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치어업 MV가 1위, 'TT' MV는 3위에 올랐다.
[박창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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