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이달 말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서 2개 단지를 신규로 분양한다. 대우건설은 망포동 234-7, 234-6 일원 망포6지구 A1블록·A2블록에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A1 블록에 들어서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 전용면적 84㎡와 105㎡ 796가구 규모다.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면적 84㎡와 105㎡ 770가구다. 둘을 합치면 총 1566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된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깝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동탄도시철도 망포역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은 수원의 대표 업무지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는 직주근접 입지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도 가깝다.
단지 안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간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실내체육관 등 입주민 건강을 위한 공간을 두루 넣는다.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의 경우 낮은 구릉지형 속에서 즐기는 휴게 공간 패밀리가든, 청량감 있는 수공간으로 꾸며진 테라스가든, 큰 숲과 들판을 따라 걷는 건강 산책로인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에는 온 가족 휴게공간인 패밀리가든, 하늘을 비추는 거울연못과 힐링 여가공간으로 꾸며진 티가든, 단지를 하나로 연결한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홍장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