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도 시대의 트렌드를 따라갑니다. ‘가성비’가 유난히 인기를 끌 때엔 중대형 아파트보다 작지만 알찬 소형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아지는가 하면, ‘워라밸’ 열풍은 직장과 집이 가까운 직주근접형 아파트의 인기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새해가 밝으며 부동산 시장도 새 트렌드에 따라 변화의 움직임이 예상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필환경 시대’에 걸맞은 ‘필환경 주거단지’의 위상 강화입니다.
‘필환경 시대’란,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절실해지며 그동안 환경친화적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단순히 하면 좋은 것’이었다면, 이제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 ‘필수적인 것’으로 변화하며 친환경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대를 말합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를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한 친환경 아파트입니다. 또 IoT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등의 가전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 및 편의성 향상에 탁월합니다.
주변으로 바다와 호수, 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는 점은 필환경 주거단지를 완성시키는 힘입니다. 단지는 속초해변과 청초호 등이 바로 가까이 자리 잡아 쾌적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조망도 가능합니다.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됩니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합니다. 또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 공공기관과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습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합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통한 광역 접근성도 좋으며,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가깝습니다.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합니다.
개별 세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주목할 만합니다. 아파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