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7일 애경산업에 대해 AGE 20’S(일명 견미리 팩트)의 판매 호조세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1000원을 제시했다.
애경산업은 생활뷰티 기업으로 생활용품·화장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 3월 22일 코스피에 상장했다. 주요 생활용품 브랜드로는 스파크, 케라시스, 2080치약, 트리오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2위다. 화장품 부문은 대표 제품인 에센스 팩트 AGE 20'S의 국내 및 중국에서의 판매량 증가에 따라 화장품 부문의 실적 기여도가 증가 중이다.
조경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에도 판매 채널 확대와 믹스 개선에 따른 AGE 20'S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애경산업 연간 매출로 전년대비 19% 증가한 7457억원을, 영업이익으로는 55.7% 오른 774억원을 전망한다"고 말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애경산업이 국내 최초로 에센스를 시각화한 고형 수분팩트(에센스 포켓 기술)를 자체 연구·개발해 출시한 제품이다. 기초 스킨케어와 색조 화장이 동시에 가능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채널별 판매비중은 홈쇼핑 45%, 면세점 25%, 수출 24% (중국·동남아)다. 애경산업은 앞으로 홈쇼핑 중심의판매에서 면세점과 수출을 통한 판매채널 믹스 개선으로 수익성을 향상할 계획이다. 중국 수출은 대부분 온라인 글로벌관을 통한 역직구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중국 상해법인(AK무역유한공사) 설립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중국을 대상으로 한 수출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조 연구원은 "AGE 20'S의 비중이 높은 편이나 중국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 많은 상태인 데다 (국내 시즌 10 출시, 중국 시즌 6 판매 중), 국내에서도 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 수요 지속과 채널 확장에 따른 판매 증가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