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들로 광교신도시에서 인기 만점!
아브뉴프랑 광교가 광교신도시의 외식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평일과 주말 저녁, 아브뉴프랑 광교는 가족과 함께 외식과 쇼핑을 즐기러 나온 고객들로 붐빈다. 20~30대의 연인, 유모차를 끌고 나온 젊은 부부, 가족단위 고객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아브뉴프랑 광교를 찾고 있다.
지난 해 5월말 오픈한 아브뉴프랑 광교는 오픈과 함께 광교신도시 거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가족단위 고객들이 찾기에 최적화된 복합쇼핑몰이라는 평이다.
기존의 쇼핑몰들이 답답한 박스형 구조를 보였다면, 아브뉴프랑 광교는 개방형 스트리트몰 상가의 형태를 띠고 있다. 몰 중앙에 위치한 약 200m의 스트리트는 고객들이 산책을 하거나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아브뉴프랑은 스트리트를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이 스트리트를 활용한 플리마켓을 열어 지역주민들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열린 ‘이웃과 함께 사랑과 정을 나누는 플리마켓’이다. 행사에서는 지역 인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플리마켓의 특성에 맞게 상업적 목적의 성격을 띠는 제품은 판매하지 않도록 하고, 참가자들이 낸 소정의 참가비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전액 기부했다.
지난 겨울에는 아브뉴프랑이 자랑하는 ‘빛의 축제 in 아브뉴프랑’,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해피투게더 콘서트’, 아이리스 광장에서 펼쳐진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어린이 뮤지컬 갈라 공연’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이벤트들도 진행됐다. 현재 지하 1층의 ‘코너바이91’에서는 수원미술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도심 속 작은 미술관’이 개관되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브뉴프랑 광교에는 신사동 가로수길과 청담동, 이태원 경리단길, 홍대입구 등 서울 주요 맛집거리 브랜드를 비롯한 유명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다.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는 ‘계절밥상’, ‘빕스’, ‘제일제면소’, ‘화동갈비’, ‘하남돼지집’, ‘948키친’ 등이 있으며, 이색맛집으로 유명한 ‘생 어거스틴’과 ‘바나나립’, ‘봉 마르켓’, ‘메콩타이’ 등도 입점해있다. 또한, 아브뉴프랑 광교는 디저트&베이커리 브랜드 ‘롤링핀’, ‘빌리엔젤’, ‘아티제’, ‘소복’ 등이 다수 입점해 있어 젊은 층의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광교 아브뉴프랑은 지난달 30일,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개통함에 따라 더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아브뉴프랑 광교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과 이벤트 및 행사에 대해서는 아브뉴프랑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