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자산평가는 핀테크 등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금융공학 엔진을 일반 대중에게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금융 계산 소프트웨어는 금융기관 종사자는 물론 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인터넷 홈페이지 (www.Smart-Quant.com)에서 내려 받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프앤자산평가에 따르면 ELS, DLS 등 중위험 중수익 금융상품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이론적 가치와 실제 금융기관에서 판매하는 가격과의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
금융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교과서를 벗어나 실제 시장에서 거래되는 수많은 금융상품을 이해하는 실습 도구가 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핀테크와 같은 미래 금융산업에 진출하려는 벤처기업 혹은 금융상품 관련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 IT 기업들에게는 시스템 구축을 위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에프앤자산평가의 금융공학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다운로드 화면에서 금융 계산 소프트웨어(SSQ)의 Desktop Client나 Excel Client를 내려 받아야 한다.
핀테크·금융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IT 기업들은 금융공학 엔진(FDK) 중 자신에게 맞는 컴퓨터 언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금융공학 엔진인 FDK는 C, C++, C#, Java 등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언어를 제공한다.
에프앤자산평가는 이번 금융공학 엔진의 무상 공개와 함께 국제 금융 솔루션 전시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