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유서근 기자] 골프존이 미국 최대 골프 유통사인 골프스미스와 손잡고 국내에 선진 골프유통 파트너십 구축에 나섰다.
골프존은 6일 골프스미스와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골프존은 골프스미스로부터 44년간의 유통 기법 노하우를 전수받게 되고, 골프스미스는 국내 골프 유통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국내 골프 유통 시장에 골프클럽 및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 골프스미스의 전문 골프피팅 교육과 전담 인력 지원을 통해 고객 편의와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한 골프쇼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둔 골프스미스는 연 매출 약 1조원의 글로벌 골프전문 유통기업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 16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명 브랜드 클럽, 중고 클럽을 비롯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용품을 취급하며,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철저한 사후 처리를 보장하는 것이 강점이다.
슈 고브 골프스미스 회장은 “한국의 골프 시장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골프존과 골프스미스의 강점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규식 골프존리테일 본부장은 “이번 글로벌 유통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신뢰를 기반으로 한 선진골프 유통 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은 2011년 골프스미스와 ‘골프 유통 채널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2012년 2월 공동성명서를 체결한 바 있다.
[yoo6120@maekyung.com]
골프존은 6일 골프스미스와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골프존은 골프스미스로부터 44년간의 유통 기법 노하우를 전수받게 되고, 골프스미스는 국내 골프 유통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국내 골프 유통 시장에 골프클럽 및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 골프스미스의 전문 골프피팅 교육과 전담 인력 지원을 통해 고객 편의와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한 골프쇼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둔 골프스미스는 연 매출 약 1조원의 글로벌 골프전문 유통기업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 16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명 브랜드 클럽, 중고 클럽을 비롯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용품을 취급하며,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철저한 사후 처리를 보장하는 것이 강점이다.
슈 고브 골프스미스 회장은 “한국의 골프 시장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골프존과 골프스미스의 강점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규식 골프존리테일 본부장은 “이번 글로벌 유통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신뢰를 기반으로 한 선진골프 유통 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은 2011년 골프스미스와 ‘골프 유통 채널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2012년 2월 공동성명서를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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