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인 HK 여행작가아카데미가 여행플러스와 손잡고 '시즌2' 제1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HK 여행작가아카데미에서 강연할 강연자의 면면이 화려한데 베스트셀러 '대통령의 글쓰기'로 유명한 강원국 작가와 주옥같은 시어가 빛나는 우리 시대 최고의 시인인 정호승 선생, 여행 에세이 분야 최고의 작가로 평가받는 이병률 시인 등이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입니다.
박명화 사진작가는 남미여행을 하면서 겪은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여행전문기자 1호이자 20년간 전셰게를 취재한 조성하 전 동아일보 부국장, 시인이자 여행작가인 최갑수 작가, 유려한 문체로 열렬한 마니아 독자를 거느린 박경일 문화일보 부장 등이 열정적인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진정성 있는 사진으로 감동을 주는 여행사진가 김경우 작가, 섬 여행전문가로 이름 높은 강제윤 시인,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 중인 오재철 작가 등이 참여해 여행에세이 쓰기, 여행사진 촬영법 등의 노하우를 쉽게 전할 예정입니다.
HK 여행작가아카데미에서는 다른 작가 과정에서 줄 수 없는 혜택도 보장하는데 아카데미 수료 후 성적우수자 1명에게는 해외취재의 기회를 제공하며 일간지 및 잡지 등단을 지원합니다.
강의는 오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월요일(강의실 사정에 따라 변동사항 있음) 주 1회 수업이 진행되며 총 12회에 걸친 강의와 3번의 현장 실습, 수강생 글 품평회 시간 등으로 짜여 있습니다. 장소는 지하철 2호선 홍대 입구 역 근처에 있는 청년문화 공간 동교동 JU로 문의는 파이브네이쳐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이상주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