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도 이어졌던 `실검 챌린지`가 오늘(20일) 오후에도 지속돼 `문재인 내려와`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등장했습니다.
`실검 챌린지`는 여러 사람이 동 시간대 특정 표어를 포털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검색해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노출시키는 온라인 캠페인입니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과 후속 대책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이 주축인 캠페인으로, 이달 1일부터 시작돼 이날까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내려와`는 누리꾼들이 캠페인을 위해 자발적으로 선정한 표어로, 부동산 대책으로 피해를 본 이들이 정부와 여당에 대해 강한 반발을 표하고자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캠페인 참가자들이 몰려있는 카페와 블로그 등에 따르면 이들은 6.17 대책이 나오기 전 아파트를 분양받았으나, 부동산 대책으로 거주지가 조정 대상 지역 등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줄어들어 대책의 소급적용을 받아 피해를 보고 있다고 호소 중입니다.
이 캠페인의 여파로 이달 초부터 어제(19일)까지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총선소급 민주당아웃` 등이 순차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습니다.
누리꾼들은 그날의 표어를 미리 선정해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 일부 누리꾼들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예금보험공사 앞에서 투기수요를 차단하려는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 항의하는 오프라인 집회를 여는 등 정책에 대한 반발을 적극 표현 중입니다.
부동산 정책 등을 다루는 온라인 블로그·SNS 페이지 중에는 회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서는 경우도 있어 실검 챌린지는 한동안 지속할 전망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