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휴일을 맞아 나들이 나가시려는 분들, 날씨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지금은 구름이 잔뜩 낀 상태지만, 낮이 되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 맑은 하늘 되찾겠는데요. 기온도 빠르게 오르면서 서울은 한낮에 21도, 대구는 2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한낮에는 쾌청한 하늘이 모습을 드러내니까요. 나들이 나가셔도 좋겠습니다.
<2> 다만, 당분간 낮에는 내리쬐는 햇살에 기온이 오르고 밤에는 또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겠는데요. 이 때문에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축제> 큰 일교차에 따른 체온조절만 잘하신다면 바깥활동 무난하겠는데요. 휴일인 오늘만 해도 이렇게 즐길 축제가 풍성합니다. 서울에서는 억새축제가 21일까지 열리고요. 김제에서는 지평선 축제도 열리고 있으니까요.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성> 현재 우리나라에는 군데군데 짙고 옅은 구름이 드리워져 있고요. 특히 동해안을 중심으로 구름이 많이 껴 있는 상태입니다.
<일기도> 오늘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는데요.
<기상도> 따라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는 청명한 가을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현재> 현재 기온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은 도, 전주는 도를 가리키고 있는데요.
<최고> 낮기온은 서울이 도, 광주 도, 부산 도가 되겠습니다.
<주간> 당분간 맑은 날씨 이어지다가 수요일, 경남과 전남,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나면 금요일까지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쌀쌀해지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내려가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