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오늘 대부분 지방 맑은 날씨 속에서 나들이 떠나기 좋은 하루였습니다. 내일 오후까지는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내일도 큰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에만 주의를 하신다면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밤부터는 기온이 다시 떨어지겠습니다. 따라서 다음 주부터는 찬바람이 불며 쌀쌀해지겠습니다.
<산악 날씨> 내일의 산악 날씨부터 알아볼까요? 내일 대부분 구름 조금 낀 가운데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가야산의 경우, 내일 일교차가 15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는데요. 내일 산에 오르실 때에는 건조한 대기에 불이 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해가 지는 시각도 점차 앞당겨지고 있어 서둘러 하산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단풍> '단풍으로 불이 붙은 산'이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붉게 물든 강원 지역의 산들이 이번 주말, 등산객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붉은 색으로 표시된 강원 지역의 산들은 단풍을 절정을 맞았고요. 남부지방도 빠르게 물들고 있습니다. 편안하게 단풍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북한산 우이령길과 내장산을 추천해드리는데요. 평탄한 길을 반나절 정도 걸으면 돼 온가족이 함께 떠날 수 있겠습니다.
<일기도> 내일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겠는데요.
<중부> 내일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지방에서는 기압골이 지나면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대부분 24도 안팎으로 낮 동안에는 포근하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 월요일 아침부터 일시적으로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특히, 수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는데요. 이후,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