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카눈> 현재 7호 태풍 카눈은 제주 남쪽 490km 부근 해상에서 빠르게 북서진하고 있습니다. 이 태풍은 오늘과 내일 서해안을 따라 북상하면서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겠는데요.
<특보> 따라서, 현재 제주와 제주전해상에는 태풍주의보가 내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또, 앞으로 태풍의 이동경로에 따라 오늘 오후에는 전남남부와 경남일부지방에, 밤에는 호남에, 내일 새벽에는 수도권과 충남에 태풍특보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1> 현재 태풍 전면의 수렴부에 의한 영향으로 곳곳에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비는 낮에 제주와 남해안에서 시작돼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남부는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중부는 늦은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집중적으로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2> 특히, 남해안과 서해안, 제주에는 돌풍과 함께 시간당 3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산사태나 축대붕괴 등 비 피해 입지 안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예상강수량> 남해안과 제주산간에 2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주와 전남, 경남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60에서 120mm에 달하는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남부에 30에서 80, 영동과 경북북부, 울릉도·독도에 5에서 40mm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