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개그맨 이용식이 KTX광명역 통일전국마라톤대회에 출전한 마라토너 및 자원봉사자를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았다.
광명역 통일전국마라톤대회는 하프, 10km, 5km 코스로 4,00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5km 종목에 패밀리런(4인 이상 가족, 7세 이하 아동 1명 포함)이 신설돼 가족단위 참가자들도 눈에 띄었다.
개그맨 이용식은 대회 참가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고,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일부 마라토너에게 관절왕 보스웰리아를 나눠주며 격려를 하기도 했다.
관절왕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관절왕의 주 성분인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유향 나무의 껍질에서 극소수량만 채취 가능한 천연 나무수액으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실제 45세~72세 이상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섭취한 군에서는 관절 통증 감소, 붓기 감소, 활동 장애 감소 등의 효과를 확인하기도 했다.
한편, 개그맨 이용식은 광명시 홍보대사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