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방송된 MBN 프로그램 '언니들의 선택'에서는 매울 때 마시면 입이 평화로워지는 음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언니들은 매운 음식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격한 공감을 표했습니다. 음료, 물, 아이스크림 등 매운맛을 견디는 그들의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한편 차윤환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매운맛 중화시키는 노하우에 대해 밝혔습니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자주 마시는 *피스는 실질적으로 큰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시고 단맛이기 때문입니다.
매운 맛으로 통증을 느끼고 있는 상태에서 시고 단맛을 또 느끼라고 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주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운맛을 단지 단맛과 신맛으로 덮는 느낌일 뿐 입 안은 더 아픈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매운맛을 줄여 주는 최고의 음식은 찬밥입니다. 찬밥에 있는 녹말 성분이 캡사이신 분자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찬밥처럼 맛이 없는 차가운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것에는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기름 성분들이 입안의 매운맛을 완화시켜주고 지용성(어떤 물질이 기름에 용해되는 성질을 뜻함)인 매운 것들을 오일이 녹여준다고 합니다.
맥주에 포함되어 있는 에탄올 성분 캡사이신을 훨씬 잘 씻어 내려가게 하기 때문에 맥주도 아주 좋습니다. 방송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