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천기누설> 제작팀이 1회부터 85회까지 소개한
몸에 기적을 일으킨 약초 200여 종을 총망라했다!
식약동원(食藥同原). 모든 식품에는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영양소가 있어 먹는 음식과 약은 그 뿌리가 같다는 말로써 음식이 곧 약이라는 뜻입니다. 즉, 한 그릇의 음식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병도 고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전통의 <동의보감>이나 중국의 <신농경초본>뿐만 아니라 저 오랜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까지도 동의한 말입니다.
음식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기 힘듭니다. MBN의 <천기누설> 제작팀이 취재한 사례자들은 한결같이 한 주먹씩이나 되는 양약을 입에 털어넣고 살던 삶에서 벗어나 건강을 되찾게 되었다는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들의 기적은 멀리 있지 않았다. 음식을 약처럼 먹고 마시고, 몸에 바르고 치유에 성공했습니다.
자연에서 찾은 최고의 보약과
몸에 약이 되는 숨은 약초 활용 비법 공개!
<천기누설>의 사례자들처럼 음식을 약처럼 대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 무엇보다 우리 주변에 숨겨진 자연의 명약들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먹어야 몸에 좋은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천기누설 약초보감>은 식습관 개선으로 이른바 성인병이라 불리는 고혈압, 당뇨를 비롯해 간암, 위암 등을 극복한 수많은 사례자들이 직접 만들어 먹은 그 방식을 고스란히 담아냈습니다. 또한 모르면 잡초지만 알고 먹으면 보약이 되는 ‘숨겨진 자연의 약재’의 비밀을 펼쳐 보이는 안내서입니다.
<천기누설 약초보감>은 각기 다른 질병을 극복한 수많은 사례자들의 경험과 방송에서 검증한 자료를 통해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이끄는 야생 음식들의 놀라운 비밀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일상적인 질병 예방을 목표로 하는 분, 병원치료로 몸이 쇠약해지신 분들, 그 외에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원하는 모든 분들께 이 책을 권합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최고의 명약들은 모두
나무와 숲, 산과 들판 속에 숨어 있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지혜로운 건강지침서!
하루하루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저마다 크고 작은 질병에 시달립니다. 직장에서 쌓이는 스트레스와 피로, 그에 따른 지나친 음주와 흡연, 수많은 화학첨가물이 들어 있는 인스턴트 식품에 너무나 오랫동안 길들여진 우리는 결국 점점 몸과 마음에 독소를 누적시키며 살아가고 있는 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현대의학은 역설적이게도 우리의 평균수명을 점점 늘려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도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지 못하면 평균수명의 증가는 심각한 재앙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지켜줄 최고의 건강비결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예방’입니다. 즉 병에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첨단 현대의학은 질병에 걸렸을 때 그에 걸맞은 치료약은 제시해줄 수 있지만, 질병을 예방해주는 데는 뚜렷한 한계를 가집니다. 또한 수많은 화학공식으로 이루어진 의약품들은 하나의 질병에 대해선 획기적인 효과를 보여줄 수 있지만, 그 대가로 우리의 몸에 또 다른 독소를 쌓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건강한 삶을 위해 병원보다는 자연의 처방에 더 깊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가장 잘 유지시켜주는 동시에 인위적 치료가 아닌 ‘자연스러운 치유’가 가능한 약과 먹을거리를 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의 효용과 역할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맑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지혜로운 자연의 처방전을 제시합니다. 우리의 건강을 가장 조화롭게 유지시켜주는 명약들은 나무와 숲, 산과 들판 속에 숨어 있음을 놀라운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각인시켜줍니다. 우리에게 맑고 향기로운 공간을 제공해주는 자연이야말로 우리를 위한 최고의 명의임을 깨닫게 해줍니다. 지혜롭고도 신비한 자연의 힘으로 각종 질병에서 해방된 사람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력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의 몸과 마음을 가장 부드럽고 온전하게 치유할 수 있는 길이 선명하게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