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오키나와 너구리 북상 모습 '경악'…"우리나라 영향 미치나?"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8일 태풍 너구리는 '매우 강'의 형태를 유지한 채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를 강타해 많은 피해가 예상됩니다.
강력한 바람에 오키나와를 연결하는 항공편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결항됐습니다. 또 시내버스 운행도 중단된 상태입니다.
이후 10일 새벽 일본 규슈 지방에 상륙한 후 세력이 약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11일 이후에는 일본 열도를 지나가면서 소형 태풍으로 세기가 약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너구리'가 북상하며 기상청은 오후를 기점으로 제주 인근 해역에 태풍 예비특보를 발표한 상태입니다. 제주도와 남해안에서는 태풍의 영향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많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9~24도, 낮 최고기온은 26~31도 등을 기록할 것으로 보여 남부지방은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중부지방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과 수도권 등 내륙 지방은 너구리의 예상 경로와 멀리 떨어져 태풍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겠지만 돌풍이 불고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태풍 영향권' '일본 너구리'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태풍 영향권' '일본 너구리'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태풍 영향권' '일본 너구리' '너구리 위치'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