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됩니다. 이로 인해 무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무더위와 장마는 참으로 견디기 힘든 시간입니다.
장마가 주는 눅눅함은 고3 수험생과 공부하는 자녀들에게 수면을 힘들게하고 심지어 입맛까지 잃게해 면역력과 체력을 떨어뜨립니다.
4개월 가량 남은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 학교 공부와 취업준비 등으로 힘들어하는 자녀의 체력관리, 성장기 자녀의 건강, 피로에 지친 남편의 건강을 위해, 기력이 약해진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건강식품은 바로 홍삼입니다.
그렇다면, 홍삼제품은 어떤 기준에서 선택해야할까.
농촌진흥청은 인삼과 홍삼으로부터 분리된 38종의 진세노사이드 성분 중 Rg1, Rb1, Rg3 성분이 피로회복, 학습능력 개선, 정신안정 작용, 암세포전이 억제작용 등 홍삼의 주요 효능을 보이는 성분이라고 설명합니다.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는 다양한 식물에서 추출되는 사포닌 성분과 인삼∙홍삼에서만 추출되는 사포닌 성분을 구별하기 위해 부르는 명칭입니다.
다수의 홍삼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홍삼제품을 선택할 때 반드시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과 그 중에서도 Rg1, Rb1, Rg3 의 함량을 꼼꼼히 비교 한 후 구매할 것을 권합니다.
또한, 저가 홍삼제품과 고가 홍삼제품의 차이는 한포당 들어있는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과 그 3가지 핵심성분의 함량 차이라고 말합니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으로 경쟁하자'는 슬로건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매경미디어그룹 계열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www.gosamin.com)은 국내 최초로 1포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200mg 이상과 세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26mg 이상으로 함유시킴으로서 '제대로된 홍삼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매경헬스의 장성해 본부장은 "소비자들이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꼼꼼히 체크한 후 구매하기 시작하게 되면서 저함량의 저가 제품들이 설 곳은 점점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