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8 공개, 가전제품 컨트롤 가능…올 가을 배포예정 '대박!'
'애플 WWDC iOS8' 'iOS8'
애플이 iOS8를 공개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2일(현지시각) 애플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 서관에서 열린 WWDC 2014 개막 첫 날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8를 대중에 공개했습니다.
iOS8의 건강 관련 앱인 '헬스키트'(Healthkit)와 '홈키트'(Homekit)가 특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헬스키트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수집해 분석해서 전달해주는 소프트웨어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상의 앱을 통해 혈압, 체중, 심장박동 등과 같은 건강 관련 자료를 수집해 자료로 씁니다.
애플 측에 따르면 이 기능을 통해 혈압이나 혈당, 몸무게, 활동량, 섭취한 칼로리, 수면시간 등 사용자 신체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한데 관리할 수 있으며 혈당 측정 기기나 나이키의 퓨얼밴드 등 서드파티 기기들과 함께 연동하면 지속적인 건강체크가 가능합니다.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수석 부사장은 이를 위해 여러 유명 의료센터와 협의 중이며, 앞으로 건강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혀 관심을 더했습니다.
홈키트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집안의 모든 가전제품들을 콘트롤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집안 내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을 작동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iOS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애플 WWDC iOS8, 와 이건 진짜 대박이다" "애플 WWDC서 iOS8 공개, 역시 애플" "애플 iOS8 공개, 빨리 출시됐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iOS 8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올 가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