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스티브 잡스 명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이폰, 맥북 등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은 CEO 스티브 잡스는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만한 주옥같은 어록으로 이미 유명세를 탄 바 있다.
바쁜 사회에서 그저 하루하루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귀감을 주는 명언으로는 '내가 계속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내가 하는 일을 사랑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I'm convinced that the only thing that kept me going was that I loved what I did. )'를 들 수 있다.
이어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입니다(Innovation distinguishes between a leader and a follower)' 역시 현대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명언으로 볼 수 있다.
실패도 위로해주는 명언으로는 '우리가 이룬 것만큼, 이루지 못한 것도 자랑스럽습니다(I'm as proud of what we don't do as I'm of what we do)'가 있다.
이는 되풀이되는 실패로 좌절하고 있는 현대인들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명언이다.
마지막으로 '그 여정이 바로 보상이다(The journey is the reward)'란 말은 매일 앞을 향해 달려나가는 청춘들에게 큰 위로를 주고 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