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피부에 좋은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피부에 좋은 식품에는 코코넛, 올리브, 아보카도, 고구마 등이 있다.
코코넛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 코코넛과 같은 저지방 식품은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코코넛은 또 항균 및 항진 속성으로 인해 여드름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올리브도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피부에 안티에이징 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을 공급해준다. 또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E는 건조한 피부를 자연스럽게 치료하고 방지하는 효과를 낸다. 올리브를 먹을 때 퀴노아와 케일 등과 같이 섭취하면 추가적인 섬유소와 단백질 등을 보충할 수 있다.
아보카도는 칼륨과 비타민B, 비타민E, 단백질 등을 함유해 피부를 위한 최고의 식품이다. 특히 이보카도의 지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되는 것도 방지해 주며, 깨끗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있어 몸에서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윤택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피부손상도 방지해 준다. 호박과 당근도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이다. 또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좋다.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피부에 좋은 식품’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