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진선 기자] 퍼플스 결혼정보업체가 ‘2014 고객들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이는 한경비즈니스에서 2,458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실시한 결과다.
지난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사항이 쏟아졌다. 퍼플스도 순위에 있었다. 하지만 이는 ‘비율’이 아닌 ‘건수’에 초점을 둔 조사결과로, 소비자의 일방적인 주장에 의한, 피해접수 건수에 의한 보도다.
퍼플스는 이에 대해 “합법적 피해구제를 통해 6건은 소비자와 상호합의했으며, 2건은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랐다. 2건은 소비자의 주장이 부당해 소비자원에서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퍼플스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이 접수될 시, 고객에게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을 통해 중재안을 서로 협의하도록 권하는 등 공정하고 합법적인 절차를 중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플매니저와의 상담 시 소비자에게 계약서 내용에 대해 상세히 고지하고 있다.
퍼플스 결혼정보회사는 지난 2003년부터 꾸준히 고객만족대상을 받았다.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업체 특성 상 소비자불만은 필수불가결하다. 소비자와 절충이 필요한 사안이 있다면, 고객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볼 것”이라며 “결혼을 중개하는 업체인 만큼 보다 철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퍼플스는 14년 간 국내 상위 10% 고객들을 위한 결혼정보 서비스를 실행해온 업체다. 상류층 결혼 정보회사의 전통이자 결혼정보업계에서도 오랜 연혁을 이어왔으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 매칭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트위터 @mkculture
지난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결혼정보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사항이 쏟아졌다. 퍼플스도 순위에 있었다. 하지만 이는 ‘비율’이 아닌 ‘건수’에 초점을 둔 조사결과로, 소비자의 일방적인 주장에 의한, 피해접수 건수에 의한 보도다.
퍼플스는 이에 대해 “합법적 피해구제를 통해 6건은 소비자와 상호합의했으며, 2건은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랐다. 2건은 소비자의 주장이 부당해 소비자원에서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퍼플스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이 접수될 시, 고객에게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을 통해 중재안을 서로 협의하도록 권하는 등 공정하고 합법적인 절차를 중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플매니저와의 상담 시 소비자에게 계약서 내용에 대해 상세히 고지하고 있다.
퍼플스 결혼정보회사는 지난 2003년부터 꾸준히 고객만족대상을 받았다.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업체 특성 상 소비자불만은 필수불가결하다. 소비자와 절충이 필요한 사안이 있다면, 고객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볼 것”이라며 “결혼을 중개하는 업체인 만큼 보다 철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퍼플스는 14년 간 국내 상위 10% 고객들을 위한 결혼정보 서비스를 실행해온 업체다. 상류층 결혼 정보회사의 전통이자 결혼정보업계에서도 오랜 연혁을 이어왔으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 매칭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트위터 @mk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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