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건강비법 '오일풀링' 뭐길래…완전 간단한데 만병통치? '이건 뭐!'
'오일풀링'
가수 이효리과 건강 비법으로 '오일 풀링'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매직아이'에서 이효리는 "나는 오일 풀링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효리는 "(오일 풀링을 시작한 지) 6개월 됐다. 인도식 건강관리법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식물성 오일로 가글을 하는 거다"라며 "입안에 독소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오일과 함께 독소가 빠진다고 하더라. 민간요법이라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피부가 좋아지고 살이 빠지고 혈색이 좋아진다는 말이 있더라"고 말했습니다.
이효리가 오일 풀링을 추천하자 문소리와 홍진경도 이어 "오일 풀링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소리는 "우리 부모님은 잇몸이 안 좋았는데 효과가 좋다로 하더라"고 밝혀 오일풀링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습니다.
홍진경 역시 "나도 효과를 봤다"며 "시작한지 며칠 만에 바로 치아가 미백되더라. 그리고 양치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상쾌하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오일풀링 시작 후 너무 개운해서 좋다"고 오일풀링 효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일 풀링은 인도에서 시작된 요법으로 '아유르베다'라는 고대의 경전에서 치아 건강을 개선하고 만성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언급돼있습니다.
인도에서 출간한 몇 편의 논문에 따르면 치아건강에는 다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런 효과는 아직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검증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일풀링' '오일풀링' '오일풀링' '오일풀링'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