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모 유나야 컴백, 유나에 얽힌 사연 들어보니…"유나킴? 김연아?"
'조성모 유나야 컴백'
가수 조성모가 '유나야'로 컴백합니다.
조성모는 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원스인어블루문에서 청음회 및 기자간담회를 연 가운데 4년만의 미니앨범 '윈드 오브 체이지'를 공개했습니다.
조성모는 타이틀곡 '유나야'에 대해 "2년 전 작곡가 안영민에게 받았던 곡이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이 앨범을 만들게 해준 노래이기도 하다. 2년 전부터 '유나야'를 타이틀 곡으로 정해놓고 곡을 모으기 시작했다"고 타이틀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조성모는 "곡 제목인 '유나'는 사람 이름일 수도 있고, 'YOU는 나다'라는 의미일 수 있다"며 "하지만 '유나'는 마음 속 상징적인 첫사랑의 의미로 쓰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유나야' 곡과 얽힌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의 일화도 소개했습니다.
조성모는 "지인과 자리에서 음반이 나온다고 이야기했다. 그때 김연아 선수가 모델인 스포츠브랜드의 광고를 담당하는 친구가 있었다"며 "'유나야'라는 곡명을 말하자 '유나야?' '유나킴?' 이렇게 물어봤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이후 담당자가 노래를 듣고 전화가 왔다"며 "광고가 '김연아를 위한 선물'이 컨셉인데 곡을 선물할 수 있는지 물었다. 김연아 선수가 전 국민에게 기쁜을 선사한 사람 아니냐. 그래서 나도 흔쾌히 승낙했고, 기쁜 마음으로 선물했다"고 전했습니다.
조성모 유나야 컴백에 대해 누리꾼들은 "조성모 유나야 컴백, 조성모 드디어 나오네" "조성모 유나야 컴백, 히든싱어에서 봤을 때는 좀 안타까웠는데" "조성모 유나야 컴백, 김연아랑 연관이 있긴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