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스타트업과 협업해 발굴한 고객 관점의 상품화 유망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였다. 1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16일~17일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차 본사에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들의 신기술 실증 시연을 위한 '2020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가 열렸다.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는 창의적이고 민첩한 상품 개발 문화를 조성하고 외부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술의 신속한 상품화를 이루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현대차그룹은 '모든 활동은 고객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혁신 지향점 아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인 '현대크래들'과 '제로원'을 통해 지난해부터 300여 개 스타트업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를 활성화했다.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를 통해 300여 개 글로벌 스타트업 중 고객 만족과 기술 구현 가능성, 기술 독창성 등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국내 4팀, 북미 4팀, 유럽 1팀, 중국 1팀, 이스라엘 1팀 등 11개팀이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선정된 스타트업들에 기술 구현을 위한 실물 제작비 일체와 차량을 지원했으며 각 스타트업은 현지에서 3~10개월간 기술과 아이디어를 실제 차량에 구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기아차 상품본부장(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신기술을 담은 제품을 적기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지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들과 적극 협력하며 현대차그룹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진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