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는 고속철도의 선로에 설치하는 레일 패드 불량으로 궤도 틀림이 발생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딱딱한 정도를 나타내는 탄성계수 기준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코레일 측은 레일 패드에 문제가 있다면 논리적으로 모든 선로에서 궤도 틀림이 발생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레일 패드는 레일과 침목 사이에 들어가는 10밀리미터 두께의 고무로, 열차 하중과 진동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레일은 또 지난해 작업 구간이 924킬로미터로 전년의 593킬로미터보다 크게 늘어난 것에 대해 KTX 승차감을 개선하려고 장비를 추가 투입해 작업 효율을 높인 것으로, 궤도 틀림 구간이 증가한 것과는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레일 측은 레일 패드에 문제가 있다면 논리적으로 모든 선로에서 궤도 틀림이 발생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레일 패드는 레일과 침목 사이에 들어가는 10밀리미터 두께의 고무로, 열차 하중과 진동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레일은 또 지난해 작업 구간이 924킬로미터로 전년의 593킬로미터보다 크게 늘어난 것에 대해 KTX 승차감을 개선하려고 장비를 추가 투입해 작업 효율을 높인 것으로, 궤도 틀림 구간이 증가한 것과는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