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는 배송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가정용 가구 제품에 대한 제주도 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 배송 대상은 리바트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리바트 가정용 가구 전 품목을 비롯해,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 단독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총 4개 브랜드(윌리엄스 소노마·웨스트 엘름·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 제품 등 8000여 전 품목이다.
배송비(품목당)는 소파 제품의 경우 4만5000원이며, 소파를 제외한 가구 제품은 2만원이다. 윌리엄스 소노마 4개 브랜드의 소형 소품(침구?주방용품?아동책가방 등)의 경우 3만원 이상 주문시 배송비는 5000원, 3만원 미만 주문시에는 8000원이다. 배송은 상품 주문 후 3일 후부터 가능하며, 배송일자는 소비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배송 서비스 진행을 위해 제주시 회천동에 354㎡(약 107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마련했으며, 현지 배송 및 가구 시공을 전담하는 배송팀도 구성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제주도 배송 서비스 운영으로 올해 제주지역에서의 가정용 가구 매출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배송 가능 제품군도 사무용 가구, 주방가구 등 전문적인 시공이 필요한 제품을 포함한 전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현대리바트는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해주는 '익일 배송 서비스'도 연내에 도입 예정이다. 소파 전 품목에 우선 적용한 뒤, 매트리스?침대?서랍장 등 다른 가정용 가구 제품군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배송 인력도 내년까지 현재 인원수보다 15% 이상 늘리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현대리바트는 2016년 25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용인에 가구업계 최대 규모의 통합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1395억원을 투자해 용인공장 유휴부지에 '리바트 스마트 팩토리(가칭)'도 짓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 완공 예정으로, 완공시 물류 저장공간이 기존 2만3000㎡에서 6만6000㎡로 약 2.5배 가량 늘어나고 일 평균 출고 가능 물량도 기존 대비 66% 확대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와 더불어 최근 B2C 사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송 서비스 강화를 통해 B2C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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