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 결함 문제가 제기된 외신보도에 대해 "화면보호막을 강제로 뜯다가 디스플레이 충격으로 생긴 문제"라고 해명했다.
18일 더버지,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들은 리뷰를 위해 삼성전자에서 받은 갤럭시폴드 제품이 사용 1∼2일 만에 스크린 결함을 보였다. 리뷰어는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갤럭시폴드를 폈을 때 한쪽 화면이 꺼지거나, 깜빡거리는 현상 혹은 스크린에 줄이 간 현상 등을 겪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마크 거만 기자는 "갤럭시 폴드가 사용 단 2일 만에 완전히 고장 나 사용할 수 없게 됐다"며 "삼성전자에서는 화면보호막을 제거하고 사용하면 안 된다고 설명했지만 이에 대한 안내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더버지 디터 본 기자는 "갤럭시폴드 가운데 주름 근처가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화면이 파손됐다"며 "갤럭시폴드를 주머니에 넣고 사용하는 등 일반 전화와 같이 사용했는데 이런 문제가 생겼다"며 제품 오류 가능성도 제기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에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를 새로 개발하면서 최상층에 교체형 화면보호막을 뒀는데, 사용자가 이를 보호필름으로 오해하고 제거했을 때 이런 현상이 생긴다는 입장이다. 즉 무리하게 화면보호막을 뜯다가는 디스플레이가 충격을 받아 고장 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외신에 일부 보도된 갤럭시폴드 화면불량은 갤럭시폴드 디스플레이 외부의 교체용 화면 보호막을 강제로 제거해 생긴 것"이라며 "갤럭시폴드 교체용 화면보호막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디스플레이 모듈 구조의 한 부품으로 디스플레이에 가해지는 외부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화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측은 화면 보호막은 절대 임의로 제거하지 말고 사용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고지할 예정이다. 이외 디스플레이 불량 이슈는 제품을 수거해 정밀 분석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고장 난 갤럭시폴드 [사진출처 = 마크 거만 트위터 캡처]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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