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오는 8일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의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가라이브TV 2.0은 VR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2500여편을 확대해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스마트폰 연동 등 부가 기능을 추가해 기존보다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가라이브TV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KT는 지난해 11월 기가라이브TV를 최초 출시하고 초경량 고성능 VR 단말과 전용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기가라이브TV 2.0은 영화·예능·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실감형 영상을 제공하는 '라이브온360', 10여종의 독점 VR 게임을 제공하는 '라이브온게임'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출시한 2.0 버전의 '라이브온360'에는 UHD급 초고화질의 영화·다큐멘터리 인기 콘텐츠를 아이맥스급 이상의 대화면으로 제공하는 '와이드맥스 상영관'을 신설했다. 와이드맥스 상영관은 200여편의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월 신작 영화 중심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기존 대비 VR 전용 독점 콘텐츠도 확대해 400여 편의 영화·드라마·예능 콘텐츠는 물론 200여 편의 웹툰과 뮤직비디오도 VR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수윈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19 프로야구 경기를 다양한 각도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멀티 스크린 중계 서비스도 추가했다.
10대와 20대 고객층에서 VR 게임 이용 의향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VR 게임 서비스도 강화했다.
기가라이브TV 2.0에는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GiGA Live TV' 가이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 화면을 VR 기기 화면으로 가져와 그대로 시청할 수 있는 미러링 기능을 제공한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상무)은 "이번 기가라이브TV 2.0 출시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해 기가라이브TV 2.0이 5G 시대에 개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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