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기업 매스웍스는 ‘인천대학교 매트랩 코디 챌린지’를 공식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천대학교 매트랩 코디 챌린지’는 매스웍스가 개발한 온라인 평가 시스템 코디 코스웍(Cody Coursework)을 통한 학생들의 매트랩 활용 능력 평가 대회로, 지난 11일 국내 최초로 열렸다.
코디 코스웍은 매트랩 프로그래밍 과제를 제시하고, 학생들이 제출한 결과를 자동으로 평가할 수 있는 매트랩 온라인 평가 시스템이다.
매스웍스와 캠퍼스 라이선스를 체결한 인천대는 2014년부터 수학 계산을 필요로 하는 모든 학과에서 매트랩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매트랩을 통해 수치 해석 이론과 방법, 컴퓨터를 활용한 수치해 계산 능력, 공학 실무에 필요한 기술, 최신 공학도구 사용 능력과 수학, 기초 과학, 공학 지식, 이론 응용 능력 등을 향상시켜 왔다.
인천대 정보기술대학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총 100여 명이 참가해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5명, 장려상 30명 등 총 38명이 매트랩 실력을 인정받았다. 인천대는 매년 정기적으로 챌린지를 개최해 학생들의 매트랩 사용을 장려할 계획이다.
이종민 매스웍스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 보다 많은 국내 대학들이 매스웍스의 코디 코스웍을 도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겠다”며 “학생들의 개별적인 계산능력 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 향상과 학업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