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칸디나비안 스타일로 무장한 7인승 럭셔리 SUV인 볼보 XC90이 한국에 상륙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2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SUV ‘더 올뉴 XC90’을 공개하고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올뉴 XC90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을 갖춘 전략모델이다.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가 더 진보한 안전·편의 사양을 넣었다.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전거와 동물까지 감지하는 업그레이드된 안전 시스템, 9인치 터치 스크린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5년 또는 10만km의 무상 보증을 적용하고 소모성 부품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올뉴 XC90은 스웨덴 토스란다 공장에서 생산된다. 지난해 5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돼 지난 1월까지 총 4만6840대가 판매됐다. 세계적으로 대기수요가 4만대 이상에 달하며 볼보 브랜드의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상복도 터졌다. 지난해 출시 이후 2016 북미 올해의 트럭,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 오토익스프레스 올해의 차, 2016 영국 올해의 SUV 등 총 69개의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윤모 대표는 “올뉴XC90은 기존 SUV 시장에서는 유례가 없던 스웨디시 럭셔리 디자인으로 많은 화제를 낳았고, 지금까지도 국내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며 “최신의 안전 시스템은 물론, 주행성능과 효율성, 편의기술 모두가 최고 수준을 자랑하기 때문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한국고객들도 사랑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