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이상윤)가 선보이고 있는 특색있는 지역채널 프로그램들이 최근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인근 시장이나 상가, 맛집 등 시청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들을 다뤄주는 지역밀착형 정보 오락 프로그램들이 눈에 띄는 시청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브로드는 서울지역에서 제작 중인 지역 상권과 패션을 결합한 프로그램 <동대문 사용설명서>가 방송 된 지 2회 만에 본방 순간 최고시청률 3.76%를 기록하는 등 시청률 고공행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동대문 사용설명서는 MC 하현곤(전 클릭비 멤버)과 가수 니키타, 교수이자 디자이너인 이기오가 동대문 도·소매 매장을 방문해 직접 상인과 관계자들을 만나 현재 유행하는 패션트렌드를 알아보고 동대문 매장의 특성을 설명해주는 오락 정보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매회 방송마다 사연 있는 주부 시청자들을 선발한 뒤 동대문 패션을 이용해 다른 모습으로 변신 시켜주는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으로 스타 위주의 스타일링 방송에서 벗어나 서민들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위주 방송으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전체 방송 권역에서 방송되고 있는 전통시장 투어 버라이어티인 <시장왔수다>도 순간 최고시청률이 7.34%까지 나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각 지역 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장점과 정감 있는 시장상인들이 직접 출연해 알려지지 않은 시장 정보들을 귀뜸해주는 등 지역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있는 겁니다.
이와 함께 <우리동네 푸드셰르파>는 MC인 가수 겸 푸드칼럼리스트인 아가(안수지)와 레이싱걸 출신의 현지(김현지)가 매주 우리 동네의 숨은 맛집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순간 최고시청률 4.06%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푸드셰르파>는 지역방송사의 프로그램답게 특정 동네를 중심으로 숨은 맛집들을 발굴하고 단순한 맛집 가이드가 아닌 맛의 비법이나 맛있게 먹는 방법 등 전문지식을 시청자에게 제공합니다.
더불어 주제별 음식과 궁합이 맞는 디저트 맛집도 함께 소개해 줍니다.
경기 지역의 기업, 경제 발전에 힘이 되고자 땀과 노력으로 성공의 장을 얻어가는 그들만의 숨은 1%를 소개하는 기업탐방 프로그램인 <힘내라! 강소기업>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원의 경우 HD 지역다큐멘터리인 <하늘에서 본 세상>을 총 2편으로 제작 방송했습니다.
헬리캠 촬영 등으로 하늘에서 바라본 수원시와 화성시의 모습을 담아 지역 주민들에게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동네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새롭게 깨닫는 시간을 제공해 큰 호평을 얻었습니다.
성기현 티브로드 커뮤니티 본부장은 "지역 시청자들이 원하는 색다른 소재의 밀착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시청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지역 현장 소식을 전달함으로써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지역방송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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