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공기를 좌우로 내보내는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양방향 공기청정기는 깨끗한 공기를 한 방향으로만 내보내는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좌우로 공기를 나누어 내보내는 양방향 구조로 돼있다. 양방향 공기 순환으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공기 청정 효과를 이끌어낸다는 설명이다.
또 공기가 나오면서 발생하는 체감소음도 감소되고 통풍구에 먼지가 쌓이지 않는 구조로 제작됐다.
양방향 공기청정기는 6개의 필터에 음이온 기능을 추가한 7단계 청정 필터링 시스템으로, 큰 먼지부터 알레르기 유발 물질, 각종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여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준다. 특히 소비자가 환경 및 용도에 맞게 필터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황사 필터와 항바이러스 필터를 '선택형 필터'로 추가했다.
황사 필터는 황사 발생 시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물질 및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며, 항바이러스 필터는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 제거에 탁월한 필터로, 제품 구입 시 이 두 가지 필터 중 하나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은 빙하 동굴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했고,직관적인 청정도 표시 및 손잡이 구조 등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해 미국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을 수상했다.
[김지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