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톤 이하 화물차 열대 가운데 석 대는 상습적으로 과적을 일삼아 사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5톤 이하 화물차 240대의 화물중량을 조사한 결과 열대중 석대가 과적인 상태로 운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허용 하중의 20%를 초과한 차량의 경우 타이어의 내구 성능이 4배 이상 감소해 타이어 펑크로 인한 사고 위험도 4배이상 증가했다고 삼성교통안전문화 연구소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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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5톤 이하 화물차 240대의 화물중량을 조사한 결과 열대중 석대가 과적인 상태로 운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허용 하중의 20%를 초과한 차량의 경우 타이어의 내구 성능이 4배 이상 감소해 타이어 펑크로 인한 사고 위험도 4배이상 증가했다고 삼성교통안전문화 연구소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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